본문 바로가기

IT, Gadget

SKT의 "T끼리 온가족할인요금제도"


얼마전에 SKT에서 기존의 장기할인과 망내할인을 짬뽕시킨듯한 상품을 하나 내놨죠. 이번 4월부터 시행한다고 했는데(주위에 하고 계신분이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관심이 있어서 살펴보니 그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기본료 할인

>>가족그룹 구성원의 가입기간 년수의 합에 따라 가족그룹 각 구성원의 기본료 할인

    가입기간 년수의 합

    ~10년 미만

    ~20년 미만

    ~30년 미만

    30년 이상

    기본료 할인율

    10%

    20%

    30%

    50%

    • 가입기간 년수의 합은 각 가족그룹 구성원의 가입년수(월 단위 절사)를 합산하여 산정.

      예시) 아버지 만5년(66개월) + 어머니 만3년(42개월) + 자녀 만2년(30개월) = 가족 합산 만10년 (138개월) → 기본료 할인율 20%에 해당함

    • 가입년수는 해당회선 신규 가입일(명의변경의 경우 명의 변경일)부터 산정하며, 약정할인프로그램 이용기간은 제외합니다.

2) 가족 간 통화료 할인

>>가족그룹 구성원간의 국내음성 및 국내영상 통화에 대하여 할인 적용

>>>>T끼리T내는 요금 가입자 > 무료통화 1,800도수(300분 상당) 제공

>>>>T끼리T내는 요금 미가입자 > 50% 할인

    • 무료통화(1,800도수)는 T끼리T내는요금에 가입한 구성원마다 각각 제공해드립니다.

    • 무료통화(1,800도수)는 요금상품의 무료통화보다 우선 소진되며, 무료통화 소진 이후 통화는 50%할인 적용됩니다.

    • 지정할인, 타임, 투게더 등 할인율이 상이한 요금제의 경우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며, 중복할인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TU팩 가입자의 경우 ‘T끼리 온가족 할인’의 할인율만 적용 됩니다.

3) 가족 간 멤버십 포인트 양도 가능

>>가족그룹 구성원간 멤버십 포인트 양도 가능합니다. (단, 양도인의 신청에 의해 양도 가능)


기본료가 매달 일정 비율로 할인이 되기 때문에 실제 요금 절감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5회선이 가족그룹으로 묶였다고 가정하면, 2년만 지나도 가입기간이 +10년이 되어서 그 할인폭 증가속도도 빠를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한가지 궁금했던 것은, 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경우, 명의 변경의 경우 명의 변경일부터 해당 회선의 가입시점을 계산해야 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부모님이 당시 몇몇 사정들로 제 명의로 이동전화를 가입해서 두분 합산 16년 정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한 사람의 명의로 한 회선만 위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으므로, 두분모두 각각 당신 명의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동시에, 명의 변경시점에 그 회선들의 가입기간이 0년으로 리셋된다는 것일까? SKT에 물어봤습니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는 명의자 기준 1회선
1그룹만 등록할 수 있는데요.
동일명의로 가족분들이 사용하신다면 각 회선을
실제 가족의 명의로 변경하신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명의로 명의변경 후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를
유지할 경우
가입기간, 고객등급, 멤버십 포인트,
레인보우 포인트는 모두 승계될 예정
인데요.

※폐지요금제는 승계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족간 명의변경 시 혜택 승계는 4월 이후 적용
예정이라 3월 중 가족간 명의변경 시에는 혜택 승계가
불가하고, 아직 시행일 및 처리지침이 공지되지 않아
제가 현재로서는 확답하여 드리기 어렵습니다.
이 점 양해 바라고요.
4월 초에 다시한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요약하면, 내부방침은 실제 사용하는 가족의 명의로 변경시에 가입기간과 포인트 등은 그래도 승계시켜주는 것으로 가닥이 잡혀 있고 아직 구체적인 시행날짜나 세부사항은 안나온 상태라는 이야기군요. 일단 16년은 확보. 추후 요금제 가입하면 진행사항을 포스트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