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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1000만원 짜리 경차, 비싼가

얼마전 뉴모닝을 질렀다.

뉴모닝은 새로운 외모와, 바람직한 내면으로 내마음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그 최고 가격(최상위 라인업+풀옵션)이 1200에 육박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무슨 경차값이 천만원이 넘어...' 하는 반응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운전교습용 차량을 제외하고 같은 조건, 최고급사양풀옵션에서 등록세 취득세 탁송비 공채 등등 들어가는 총 비용이 모닝보다 싼 차는 한대도 없다. 마티즈도 super에 풀옵 땡기면 차가격만 1250이다. 쌩 차값만 833만원인 젠트라 1.2의 풀옵션은 등록세 포함해서 1200만원에서 몇만원 빠진다.

꼭 최고급 사양이 아니고, 옵션을 하나도 달지 않는다 하더라도 100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차는 흔하지 않다. 뉴클릭 1.4 최하모델에 수동변속기, 노옵션, 직접 울산가서 끌고오면 9,292,370원이다. 모델이 한급만 올라가도 1000만원을 넘는다. 베르나 최하모델에 수동변속기에 에어컨 옵션(홈페이지 상에서 이것을 제외하고는 견적을 낼 수 없다)끼고 울산에서 데리고오면 10,072,600원이다. 그리고 마티즈 모닝.

이런 말을 길게 늘어놓는 이유는,
[경차가 1000만원을 넘는 것이 비싼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우리나라의 차 값 자체가 비싼 것이다.] 라고 말하고 싶어서이다. 10년전이야 1500만원으로 중형차사고 소형차 1000만원 이하에도 살수 있었지만 이젠 아니라는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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