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다수의 포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제 블로그의 30개 정도 되는 포스트가 삭제되었습니다.

다수의 포스트가 한순간에 삭제된 이유는 조금 황당한데요, 차라리 제가 높은 분들의 방향에 역하는 정치적 견해를 피력해서라던가, 지적재산권을 침해했다던가, 혹은 별 웃기지도 않은 유머를 늘어놓았다던가(아 이건 맞는 건가..-_-) 했으면 덜 억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MS Windows Live Writer를 이용해서 블로깅을 합니다. (라이브 라이터는 정말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맥으로 100% 스위칭을 못하고 MS Windows를 함께 쓸 수 밖에 없는 두가지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놈 때문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익히 잘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라이브 라이터는 포스트를 작성하다가 언제든 임시본(draft)으로 저장하여, 나중에 다시 불러와서 편집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팅 된 포스트들을 얼마든지 수정해서 업데이트 할 수도 있구요.

오늘 아침에 라이브 라이터를 열어서, 예전에 쓰다가 처박아둔(?) 임시본들을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참에 포스팅 된 게시물들도 싹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미 포스팅 된 포스트들인데 괜히 하드에서 용량만 먹고 있는 느낌이라…  별 생각 없이 라이브 라이터에서 최근에 올린 포스트 목록을 열어서, 삭제를 해나갔습니다.

그런데 라이브 라이터에서 포스트를 삭제하면 실제 포스팅 했던 블로그에서도 삭제가 되지 뭐에요…ㅠㅠ 로컬(하드)에서만 삭제되는 줄 알고 신나게 지우고 있었는데…ㅠㅠ

블로그에 글 갯수가 확 준 것을 보고 덜컥하는 마음에 잽싸게 확인해보았으나 이미 삭제된 놈을 살릴 방도가 당장은 없어서… 다음 측에 복구 가능한지 문의만 넣은 상태입니다. 흑흑…

남의 손도 아니고 내 손으로 포스트를 날려먹다니… 세상에 저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요? ^^;;;


* 추가로... 제 tistory 포스트 주소는 숫자로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의 url은 jakes.tistory.com/다수의_포스트가_삭제되었습니다 가 아니고 jakes.tistory.com/500 인 것이지요. 그런데 지워진 포스트 중 하나가 500번째 포스트, 즉 그 주소가 jakes.tistory.com/500 이었던 모양입니다. 기존에 발행했던, 그리고 오늘 제가 지워먹은-_- 포스트에 붙었던 블로거 뉴스/믹시 링크가 붙어있네요. 아.. 여러모로 꿀꿀합니다.ㅠㅠ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개편합니다.  (2) 2009.08.21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 2009.05.24
9월 22일은 차없는 날  (0) 2008.09.19
1000만원 짜리 경차, 비싼가  (2) 2008.01.25
신간안내로 혼자 놀기  (0) 2007.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