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불법스팸대응센터 이용기


사실 각종 대출, 성인, 도박 스팸sms가 활개를 치고 다닌 것이 어제 오늘 일은 아니지만, 문득 틈날때마다 전화기에 쌓여있는 스팸 sms를 삭제하는 내 모습이 너무 이상해보여서(이런 헛된 짓에 시간을 보내고 있다니!) 이런 스팸메세지를 애초에 근절하는 방법은 없는 것인가를 생각해보았다.

찾아보니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에서 불법스팸대응센터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었다.

뭐 어떻게 양식으로 신고하는지, 절차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등 친절한 사이트가 아니었고, 나 조차도 뭐 큰 기대가 없었기 때문에 대충 문자함에 쌓여있는 스팸들의 발신전화번호와 분류등을 대충 나열해서 포스트.

했더니 오늘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일단 kisa에서 정의하고 있는 불법스팸은 '사전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보내지는' 메세지이며, 이것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그 상세한 내용, 수신 일자, 발신번호, 수신번호 등이 -신고내역에 나열된 항목을 보았을 때-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모든 발신번호에 대해서 신고가 가능한 것도 아니다. 발신번호야 애초에 임의로 변경도 할 수 있으니...


뭐 이런다고 불법스팸이 없어지진 않겠지만, 큰 기대않고 신고한 스팸이 처리가 되는 모습이 조금 신기하기도 하다.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정음 직찍  (0) 2010.02.01
농협 신용 카드 탈회  (2) 2010.01.29
iGoogle on September 21, H.G. Wells  (0) 2009.09.21
블로그 개편합니다.  (2) 2009.08.21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 2009.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