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adget

win7 on X40

 

X40에 윈도우7 설치시 인텔 855 칩셋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잡지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따라서 포럼과 커뮤니티 등에 이와 관련된 포스트들이 많은데요, 저도 이번에 X40에 윈7을 설치하면서 간단히 겪은 설치기를 정리해봅니다.

 

  

간단한 제 X40 사양은

 

2371-13j 배니어스 1.0 / 1.25G RAM / 20G 1.8’ HDD

(체험지수 1.0 ㅎㄷㄷ)

 

외국 어느 TP매니아의 포스트를 참조하여 http://cmoud.com/2009/09/12/windows-7-and-i855-chipset/ 그래픽 드라이버를 잡았습니다.

 

1. 윈도우7 설치 후 관리자 권한으로 cmd 오픈

  • bcdedit.exe –set loadoptions DISABLE_INTEGRITY_CHECKS
  • bcdedit.exe –set nointegritychecks ON

 

2. 안전모드로 재부팅

3. 위 포스트에 링크되어 있는 드라이버로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4. VGA 장치 두개 모두 설치 완료 될 때 까지 재부팅

  • 이 때 네트웍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함. (유선 랜카드는 윈7에서 자동으로 잡힘)

 

또한 제가 겪은 바로는 위 1~4 사이에 TP드라이버를 설치하면 4번 시점에서 날아가는 듯 합니다. 도중에 TP HotKey 드라이버와 trackpoint 드라이버를 깔았는데 4번이 완료된 이후에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살펴보니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기타 장치들은 Windows update 를 통해 설치 가능합니다. 현재 딱 하나, 볼륨 조정 키들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성능은...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일단 xp보다 부팅은 좀 느린데, 같은 사양에서 메모리만 512 + XP돌리는 것보다는 훨씬 빠릅니다. 간단한 웹서핑, VC express를 이용한 간단한 개발(??), 간단한 포토샵(??) 을 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