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 life/DEV.mobile

날로 먹는 iPhone dev 일기 #5


궁금하신 분은 없겠지만, 오랜만에 올리는 소리소문없이 제작중인ㅡ,.ㅡ 제 첫번째 app, 코드명 AHR 소식입니다. 이거 뭐 개발한다고 끄적거린지 4개월이 넘었는데... 아직도 런칭을 못시켜서 낯이 뜨겁네요.ㅎㅎ 슬로우스타터라는 말처럼 처음엔 좀 더뎌도 후에 꾸준히 app이 나오면 좋겠습니다.ㅎㅎ



ADC개발자 등록을 마치고, 개발중인 버전을 실기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보안유지한다고 블러처리한 것은 아니고..ㅡ,.ㅡ 5~6년전 개발했던 게임 이미지를 임시로 차용중이라 창피해서 블러를 먹였습니다.)

컨셉이 한손으로 원활히 플레이하도록 하는 것이라, 요새 유행하는 아날로그 스틱형태의 가상 컨트롤러 대신 좌우 버튼을 심었는데... 이것을 좌우 방향 동시에 눌렀을 때 뿌라스 마이너스 되어서 가만히 있는 것보다, pc키보드에서 여러키 누를때의 느낌(A를 누르다가 B를 누르면 A무시되고 B만 찍히는...)을 살려볼려고 간단하게 멀티터치 처리를 해놓았었는데, 그것이 문제가 좀 있네요. 그냥 빼야할 듯.ㅡ,.ㅡ

현재까지의 공정은 기획 90%, 개발 80% 이상이고, 그래픽 외주는 다음주부터 스타트 되어 8월 중순에 끝납니다. 이미지 다 나오면 바로 릴리즈 가능할 듯 하네요. 아, 사운드가 좀 고민입니다. 얼마 안되는 인맥풀을 한번 가동해봐야겠군요.

to do:
  • 사운드 기획
  • 사운드 외주 발주
  • 게임오버 후 랭킹 화면 구현
  • lite-paid version 구분
  • level bal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