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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life/DEV.mobile

날로 먹는 iPhone dev 일기 #3


근황:

현재 기본적인 어플리케이션 프레임과 각종 필요 API등은 어느 정도 작업이 끝난 상태입니다. (오래 걸렸죠...-_-;;)

이제 보다 근본적인 문제에 부딪혔는데, 그것은 바로 리소스를 가공할 툴을 만드는 것과, 어떻게 프로젝트를 매니징/프로듀스할 것이냐 하는 것들입니다.

필요인력을 수급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것은 사실 여기서 다루긴 어려운 문제고,

리소스를 가공할 툴..같은 경우는 cocoa 개발에 대한 소양이 깊지 못한 관계로 천상 wintel 플랫폼에서 작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맥을 메인으로 쓰는 것은 또 다시 철회, 한동안 치워두었던 wintel 머신을 다시 들여놨습니다. (cpu가 amdx2 쿠마인데, 한밤중에 작업하고 있으면 지금 내가 시카고행 대한항공 보잉747기 이코노미석에 앉아 있는 느낌도 납니다. 저는 미쿡에 가본적이 없다능)

이왕 맥과 wintel 머신을 병행하기로 한 이상, 장기적으로 windows에 아예 cygwin따위로 iPhone 개발 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고려중입니다. 집에 모니터가 달랑 하나라 아무래도 (노트북이 아닌)컴퓨터 두대에서 와리가리 하는 것도 귀찮을 테니까요. 그럼 대체 맥은 왜 산거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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