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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의 유희/게임

검은방 (EA mobile Korea, 2008)




20년도 넘게 이어진 어드벤쳐 장르에 대한 편애, 그리고 얼마전 구입한 햅틱의 터치 UI에 맞는 컨텐츠를 찾다가 발견한 EA 모바일 코리아의 검은방. 거기에 무엇보다, 평소 휴대폰이건 psp건 ndsl이건 터치건 어찌되었건 모바일 플랫폼에서 공포물의 구현에 대해 관심이 있던 터라, 이 게임이 내세우는 미스테리 스릴러이라는 키워드에 혹해서 다운을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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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물, 배경할 것 없이 색감이 게임 전반의 분위기와 잘 매칭이 되며, 특히 극적인 상황에서 칼라반전(네거티브) 효과 등으로 연출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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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단 메인 스토리의 양이 너무 짧고, 그 내용도 평이한 수준. (모바일의 한계..?)
  • 미스테리와 스릴러는 어디에?
  • 그나마 차별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던, 멀티엔딩 시스템이라고 해놓은 것도 말이 멀티엔딩이지, 솔직히 말하면 그냥 멀티게임오버. 메인 스토리(=정답)에서 벗어난 분기점(=오답)은 얼마 안가 바로 게임 오버로 이어집니다. 2회차 플레이때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서 게임의 내용이 좀 더 깊어 지는 것 외에는 생색내기에 불과한 수준입니다.

+ 보다는 - 가 더 많지만, 그래도 몇일간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 관계자 분들께서는 너무 상처받지 마시길 바라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