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Gadget

LG cyon SV 300, 와인폰

sv300_

 

업무(?)차 질러버린 휴대폰. 일명 와인폰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효도폰으로 인기가 높다.
그 이유는 최소한의 기능-30만화소 카메라, mp3-에 큼직큼직한 UI폰트키패드 버튼, 메뉴를 타고타고 들어가지 않아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바로 자주쓰는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 단축키, 그리고 카메라를 이용한 돋보기 기능 등 복잡한거 싫어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배려가 폰 전체적으로 녹아있기 때문이다.

sv300_keypad 

특히 내가 와인폰의 앙꼬라고 생각하는 것은, 액정 바로 밑에 달린 단축버튼 4종이다. 각각 모닝콜, 일정, 음성메모, 간편설정을 바로 연결하고 있다. 어르신 뿐만 아니라 나처럼 젊은 청년에게도 너무 편한 걸.

sv300_menu

또한 메뉴의 구성도 매우 간략하다. 메인메뉴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으로 끝.

 

sv300_open

뭐 그렇다고 외형적으로 싸보인다거나, 지나치게 무겁고 두껍다거나 하지도 않다.

sv300_sublcd

sv300_right

sv300_left 

sv300_back

sv300_strap 

 

덧으로, 이제 더이상 그것이 PC용품이건 휴대폰이건 뭐건간에 웬만하면 오프매장에 나가서 교양없는 장사치놈들의 밑도 끝도 없는 거짓부렁을 일일이 들어줘야하는 수고를 겪지 말아야 겠다. 이건 뭐 인터넷에서 바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이야기인데 무조건 아니라고 우기는 양아치들이 아직도 있으니... 경제가 살려면 바로 이런 20년전 마인드로 장사하는 장사꾼들부터 싹 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