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의 유희/일본문화

탐정학원Q探偵學園Q (NTV, 20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작을 별로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카미키 류노스케(큐 役)와 시다 미라이(메구 役) 때문에 보기 시작한 2007년 3분기 작, 탐정학원 Q. 수박도 겉부터 핥고 소개팅은 외모부터 보는 것 처럼, 배우들에 대해 언급을 하자면-

카미키 류노스케는 이제 징그럽다. 이쁜 남자 아역 배우가 미모를 유지한채 성장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인가? 맥컬리 컬킨, 다니엘 래드클리프. 그래도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누드배우지. 하지만 여전히 지켜보겠다. 시다 미라이는 아우 그냥 딸 삼았으면 좋겠다. X2 해도 내 나이보다 어리잖아. 카나메 준은 슬슬 주연을 맡아도 되지 않을까. 류 役의 야마다료스케는 쟈니스 쥬니어... 흐음 이런 얼굴이 다음 세대의 인기얼굴인가. 케르베로스 役의 스즈키 카즈마-어디서 봤나 했더니만 부호형사-는 원작하고 너무 다른 이미지인데, 이런 이미지도 괜찮은 듯. 선과 악이 묘하게 공존하는 얼굴이 인상적. 요 몇년 들어 미친듯한-격한 표현, 사과-활동을 보이는 진나이 타카노리 아저씨는 아무리 봐도 부담스러운 얼굴. 내가 아는, 그리고 싫어하는 누군가를 닮은 것이 분명하다. 누군지 궁금하지는 않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라고?


이 작품은 원작이 있는 작품이고, 원작 자체가 작품성을 논하기에는 좀 거시기한 것이 사실. 이건 뭐 뻑하면 최면술이야 최면술이 킹왕짱 아 생각만 해도 짜증. 그래도 원작에서는 트릭과 추리에 대해 좀 공을 들이는 편인데, 드라마에서는 그마저도 희미하다. 코믹스의 수많은 에피소드를 11편에 추려 담기도 벅찰텐데, 명왕성과의 관계도 웬만큼 표현해내려고 하니, 밀도가 떨어질 수 밖에. 언제부턴가 추리물에서 괜찮은 작품들을 보기 힘들어졌는데(시효경찰은 추리물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 다음 분기 게츠구인 갈릴레오가 트릭같은 느낌의 추리물이라는 소리에 왕기대중. 주인공도 호감X2 (후쿠야마 마사하루+시바사키 코우)


요점 : 시다 미라이가 킹왕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