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대의 유희/게임

실황파워풀프로야구 포터블 선수 데이타 업데이트 방법

출처는 파와푸로 포타브루 공식 사이트

선수 데이타 파일 (*.SEN) 을 메모리스틱의 다음과 같은 폴더에 넣는다.

PSP/SAVEDATA/ULJM05077PawaP1_user0001/

그리고 게임을 실행한 후, 데이타 이것저것(데-타 아레고레) 메뉴로 들어간 후, 오리지날 선수 패스워드 입력을 선택. 아래 사진. 폰카라 노이즈와 포커스 실종이 충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선수의 패스워드를 입력, 할 필요없이, 파일입력을 선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앞서, 메모리 스틱에 넣어두었던 SEN파일의 목록이 뜬다. 이것 중 원하는 선수 데이타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패스워드가 입력되며, 선수가 등록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때-여러개를 등록할 때 주의해야할 것은, 업데이트 시킨 파일이 파일목록에서 사라지거나, 특별히 표시되지 않는다. 그리고 동일한 선수를 중복 등록하더라도, 한 선수로 인식되지 않으며 같은 이름, 같은 스탯의 선수가 여러명 등록 된다. 업데이트 후, 꼭 기존에 사용한 파일들을 삭제, 혹은 다른 곳에 보관하도록 하며, 업데이트 파일 갯수와 실제 등록된 선수의 수를 체크하여 중복된 선수는 삭제하도록 하자. (삭제는 데이타 이것저것의 첫번째 메뉴, 오리지날선수를 보고 삭제한다 패스워드표시에서 가능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레인지 메뉴를 통해 해당하는 팀에 새로 추가된 선수를 찾아서 넣는다. 물론, 본 게임은 실제 일본 프로야구 규정에 맞는 팀 로스터 인원 제한을 따르고 있으므로, 기존에 있던 선수를 제거하고 새로운 선수를 추가해야한다. 매니아라면, npb사이트나 해당 구단사이트, 야후 재팬 스포츠 등에서 실제 로스터를 찾아 수정할 수도 있겠지만. 귀찮다. 아아.

'30대의 유희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핵전쟁 Nuclear War, 1989 by New World Computing  (4) 2007.05.30
동키콩가 with 타루콘  (0) 2007.05.26
Dragon Buster (1987, NAMCO)  (0) 2007.05.26
King's Bounty  (2) 2007.04.25
실황 파워풀 메이저리그 스샷  (0) 2006.05.02